본문 바로가기
기타정보

독거노인, 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: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중요한 제도

by allwayshealthyday 2023. 8. 25.
SMALL

목차

     

    어르신과 장애인이 혼자 거주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, 응급안전안심서비스의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.

    이 서비스는 65세 이상의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입니다. 여기서는 이 제도가 어떻게 운영되고,

    지원대상이 누구인지, 그리고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    지원대상: 누가 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?

    • 독거노인: 주민등록과 무관하게 실제로 혼자 지내는 65세 이상의 노인
    • 장애인: 장애인활동지원 등 생활여건을 고려한 장애인

    즉, 주민등록과 무관하게 실제로 65세 이상 어르신이 혼자 지내고 있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지원내용: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?

    응급안전안심서비스에서는 댁내에 ICT장비(화재·활동량 감지기 등)를 설치합니다. 이 장비는 화재나 장시간 미활동 등을 감지하여 119에 신고합니다. 즉, 응급·안전사고 발생 시 즉각적인 구급·구조활동지원이 가능합니다.

    지원시기: 언제 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?

    선정 이후, 댁내에 장비가 설치되면 지원은 계속됩니다. 그래서 지속적으로 안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    신청방법과 문의: 어떻게 신청하고 문의할 수 있나요?

    • 신청방법: 읍면동 주민센터 및 지역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  • 문의: 중앙모니터링센터(1566-3232),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및 지역센터 등에서 문의 가능합니다.

   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매우 중요한 제도입니다.

    어르신과 장애인의 생활여건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으며, 응급상황에서 빠른 대응이 가능하게 해줍니다.

    이 서비스를 아직 이용하지 않았다면, 지금 바로 읍면동 주민센터나 지역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해보세요.

    안전은 언제나 우선입니다.

    반응형